dozn exchange

고객센터

FAQ

  1. 무인 환전기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무인 환전기는 여권과 환전하려는 통화(지폐)가 있으면 비대면으로 쉽고 빠르게 환전할 수 있습니다.


    1. 언어 선택
    2. 환율 확인 및 통화 선택
    3.여권 확인
    4.지폐 투입
    5.환전 금액 수령

  2. 이용할 수 있는 한도는 얼마 인가요?

    개인별로 대한민국의 외환 관련 법규 및 당사 운영 규정에 따라
    아래의 이용한도 내에서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 1회 USD 1,000
    - 1일 USD 4,000

  3. 환전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무인으로 환전은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안내에 따라 30초 내로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4. 신분증(여권) 인식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여권 커버가 있는 경우 여권 커버를 제거한 후 다시 스캔해주세요.
    사진이 나온 면을 신분증 스캐너 좌측 상단에 밀착시켜서 스캔해주세요.
    인식이 완료될 때까지 움직이지 말고 기다려주세요.


    위 안내대로 하셨는데도 계속 안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채팅 : 문의하기 링크 클릭
    -전화 : 전화번호 확인

  5. 이용할 수 없는 여권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특정한 경우에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채팅 : 문의하기 링크 클릭
    -전화 : 전화번호 확인

  6. 환전시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은 어떤건가요?

    외국인은 여권을 사용할 수 있고, 한국인은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등록증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1. 어떤 외화와 권종을 환전할 수 있나요?

    USD : 100, 50, 20, 20, 10
    JPY : 10000, 5000, 1000
    CNY : 100
    EUR : 100, 50, 20, 10
    HKD : 1000, 500, 100
    TWD : 1000, 500
    SGD : 100, 50
    THB : 1000
    PHP : 1000
    VND : 500000
    MYR : 100
    IDR : 100000
    GBP : 20
    AUD : 100, 50
    CAD : 50

    환전 가능한 외화와 권종은 키오스크의 위치와 당사 서비스 운영 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환율은 어떻게 되나요?

    환율은 키오스크에서

    환전 거래 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환율은 언제 변경되나요?

    환율은 매일 변경되며,

    서비스 운영 규정에 따라 하루 중에도변경될 수 있습니다.

  4. 동전으로 거스름돈이 안나오나요?

    무인환전기는 기기 특성상 동전을 거스름돈으로 방출이 안됩니다.

    거래서에 환전 할 지폐 투입 전에 약관 동의해주셔야 환전을 계속 하실 수 있습니다.

  1. 영수증이 안나왔어요. 다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영수증 용지가 다 떨어진 경우에는 영수증이 출력되지 않습니다.
    영수증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이메일로 발급해드리겠습니다.

    -채팅 : 문의하기 링크 클릭
    -전화 : 전화번호 확인

  2. 지폐를 투입했는데 인식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지폐 투입시 손상된 화폐나 위폐는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여러번 다시 시도하셔도 인식이 안될 겨우에는 인식이 어려운 상태의 지폐이니 다른 지폐로 환전해주시기 바랍니다.

  3. 지폐 투입 후에 환전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무인환전기 기기 특성상 지폐를 투입한 이후에는 환전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환전 거래 시작 전에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지폐를 투입했는데 환전 받을 금액이 안나왔어요. 어떻게 하죠?

    환전할 지폐를 투입했는데 환전 받을 금액이 안나오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바로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빠른 시간 내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채팅 : 문의하기 [링크 클릭]
    -전화 : 전화번호 확인

  1. 신분증 정보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금융기관이 준수해야할 지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신분증 정보는 높은 보안 수준으로 암호화되서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되면 즉시 파기됩니다.

  2. 무인 환전기 이용 가능한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무인환전기는 매일 새벽 점검시간 (약 30분)을

    제외하고는 24시간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요?

    무인 환전기는 회원가입이 필요없습니다.

    신분증 스캔 후에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1. 카드 구매는 어디서 할 수 있나요?

    한국 내 주요 관광지 인근에 설치된 더즌익스체인지 키오스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위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카드 충전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한국 내 주요 관광지 인근에 설치된 더즌익스체인지 키오스크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위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서비스는 무료인가요?

    실물 카드를 구매하는 건 유료입니다.

    구매 후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건 무료입니다.

  4. 온라인 결제도 가능한가요?

    아쉽게도 아직 온라인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결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한국 외의 나라에서도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나요?

    더프리 카드는 한국 내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사용 내역과 잔액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더프리 카드 홈페이지 ( https://mx-dozn.co.kr/prepaid-card/list )에서 카드 정보 입력 후 확인하시거나,

    더프리 카드 앱을 설치한 후에 사용 내역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결제 취소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결제를 취소하면, 취소된 금액이 카드 잔액으로 들어옵니다.

    잔액 조회 시 취소된 금액이 포함돼서 조회됩니다.

  8. 결제 한도가 얼마인가요?

    카드 잔액 한도 내에서 다른 제한 없이 자유롭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9. 충전 한도는 얼마인가요?

    더프리 카드는 정부 규정에 따라 원화 50만원까지 잔액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외화로 충전할 경우에는 1일 최대 USD 4000에 준하는 금액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10.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에는 어떻게 하나요?

    카드를 잃어버리셨을 때는 더프리 카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조치해드리겠습니다.

  11. 교통카드 기능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교통카드는 어떻게 충전하나요?

    교통카드 잔액은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에서 충전 가능합니다.

  13. 카드 잔액을 출금/인출 할 수 있나요?

    한국 내 주요 관광지 인근에 설치된 더즌익스체인지 키오스크에서 출금/인출 가능합니다.

    키오스크 위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4. 카드를 여러 장 발급 받을 수 있나요?

    카드는 한 사람당 3장까지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15. 모바일 앱을 설치해야 카드를 쓸 수 있나요?

    모바일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드 구매, 잔액 충전, 출금,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바일 앱을 설치하실 경우 카드 잔액 확인, 보유 카드 관리 등 더욱 편리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고

    수시로 발생하는 할인 및 쿠폰 등의 혜택을 보다 쉽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